창제한의원

백반증
홈 > 피부미용질환 > 백반증

백반증이란

피부의 멜라닌 세포 결핍이나 파괴로 피부의 색깔이 소실되어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탈색반들이 피부에 나타나는 후천성 탈 색소질환입니다. 흔히 백납증으로 불리기도 하며 심할 경우 모발도 탈색이 됩니다.

1. 원인

멜라닌세포가 스스로 파괴되거나 자신의 면역기능이 색소세포를 공격하거나 비정상적인 신경세포가 화학물질을 분비하여 색소세포를 손상시켜서 발생합니다. 환자의 10-20%가 가족력을 가지며 항산화 효소 결핍. 화상이나 스트레스 외상도 악화 요인이 됩니다.

2. 증상

피부에 흰색 반점이 나타나는데 주로 눈 주위. 이마. 손등. 배. 팔꿈치. 무릎에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한번 생기면 더 이상 번지지 않으나 수년후 갑자기 번질수도 있고 백반증이 난 부위에 백모가 잘 생깁니다.

3. 진단

육안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4. 치료

연고
스테로이드제. 타크롤리무스(Tacrolimus). 피메클로리무스(pimecrolimus)
복용약
스테로이드제
광선치료
광화학요법(PUVA). 단파장광선(narrow band UVB)요법. 표적광선치료(targeted phototherapy)
수술
흡입 수포 표피 이식

5. 창제 한의원의 백반증 치료

체질개선+어혈제거+담음제거+열조절+신경조절을 합니다. 백반증은 장기치료를 요하는 질환으로 스트레스와 과로에 특히 민감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8체질 침법으로는 2단계 치료가 유효합니다. 다른 체질보다 토양체질에서 다발하는 질환으로 한약은 신(腎)장과 관계되는 약물이 투여되며 저희 한의원에서 만든 외용제가 만성화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효과가 좋습니다.

경기도 부천시 중동 1033번지 우신빌딩 404호 상호 : 창제한의원 사업자 번호 : 129-91-57253 대표 : 강진국
고객센터 : 032-321-1971 팩스 : 032-323-1972
Copyright ⓒ 창제한의원.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